하루1분팁[One Minute Tip : OMT]

어떤 비지니스에서도 통하는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3가지 방법!

에스이컴퍼니플러스 2024. 4. 16. 10:56



고객의 마음은 어떻게 해야 얻을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정말 많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3가지 방법을 잘 실천해보세요.
1년뒤면 더 많은 고객이 확보되어 있을꺼에요.




★고객의 문제 해결해주기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 문제에 당면하게 됩니다.
그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언가를 찾게 되고
도움을 받기위해 보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지금 이 글을 읽는분이 주변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분명 주변사람들은 당신의 고객이 될꺼에요.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라도 대신 알아봐주고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이라도 도움을 줄때
사람들은 기꺼이 당신의 편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사소한것들도 기억하기


이 방법은 기억력이 좋아야만 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예전 글에 메모하기라는 콘텐츠도 살짝 올렸었는데요.
고객과의 대화에서 사소한것들을 메모해보세요.


예전에 네일샵을 창업했던 후배에게 손님이 가신 후
꼭 그사람과의 대화 내용을 메모해보라고
조언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몇개월이 지났을때 불어난 메모만큼
고객도 불어나 있었습니다.


다음번 고객과 또한번 마주할때 메모에 대한
내용을 미리 숙지하고 대화를 이어 가면 됩니다.


당신의 기억력보다 메모가 더 정확하고
자신을 기억해주는 사람을 싫어할 사람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뚜렷한 나의 가치 전달하기


그냥 호구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호구란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비유한 말인데요.


아무리 좋은게 좋은거라지만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지 못한다면
고객은 절대 그 가치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자신이 만든 서비스, 제품, 사업에 대한 가치를
뚜렷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합당하지 않을때는
끊어낼수도 있어야 합니다.


당신을 이용하기만하고 가치를 알아봐주지 않는
고객은 내편으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진정한 내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