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는?
1분 정도의 영상에서 제품을 확실하게 소개해야 하는 바이럴 영상!
바이럴 영상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거미줄처럼 네크 워킹되어 있는 소비자들에게 빠른 확산을 진행하여
상품 혹은 기업까지도 소개와 홍보를 할 수 있는데요,
바이럴은 기본적으로 소비자가 스스로 찾는 콘텐츠이다 보니,
광고의 부정적인 거부감을 낮아주는데도 큰 역할을 한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동영상, 게임, 전자책, 브랜드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문서 메시지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을 할 수 있는데요,
이 많은 바이럴 마케팅 중 영상이라는 콘텐츠를 통하는 바이럴 영상제작에 있어 중요한 키포인트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 영상은 사실 시간과 비용에 따라서 퀄리티에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심지어 5분 정도의 영상은 억 단위를 올라가는 경우가 심지아
CF 몇 초까지는 몇 억을 호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큰 비용을 들이고 많은 시간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는커녕 사업주분들 역시 마음에 들지 않는 영상이 제작되기도 하는데요,
도대체 큰 비용과 시간이 있음에도 목적성이 분명하지 못한 영상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홍보영상의 가장 베이스가 되어야 하는 것은 내용의 비율과 핵심의 강조입니다.
어떤 정보(What)를 어느 타이밍(When)에 어떻게(How) 전달해야 하는지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임팩트를 잘 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초기에 사업주분들과 영상제작업체 간의 소통이 기본이 된 기획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그 기획에는 제품이나 기업의 특장점을 살려야 소비자들의 구매전환율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그 이후의 촬영과 편집의 원활한 진행을 도와줍니다.
기획을 하는 단계에서는 영상의 콘셉트를 정해야 합니다.
감성적으로 접근할 것인지 혹은 코믹하게 접근할 것인지, 그 외에도 가족적인 분위기, 애니메이션을 통한
연출 등이 있는데요,
요즘은 제품을 엄청 자세히 보여 주는 것보다는 가장 높은 장점과 메리트 몇 가지만 살린 뒤
패러디나 코믹한 요소로 소비자들이 영상을 시청하는 데에 있어 높은 영상 시청시간을 유도하고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런 튼튼한 기획을 한 뒤에 기획했던 콘셉트이나 전반적인 느낌에 어울리도록 촬영을 진행하고 촬영한 영상과
기획 중 스케치를 했던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편집을 해야 합니다.
편집에는 움직이는 영상과 감성의 흐름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음악, 효과음, 메시지 그리고 목소리 등이 이루어지게 되면 이미지보다 몇십 배의 정보를 전달해주는
강력한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사실 영상제작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기획 촬영보다 편집을 더 중요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기획이나 촬영이 잘되어야 편집 역시 잘되기에 영상제작에 있어 기획, 촬영, 편집 모두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구매는 실제로 제품을 볼 수 없어 소비자들이 의심과 고민을 하지만
잘 만든 영상은 다양한 연출과 효과를 통해 현장에 가서 직접 보는 것보다 기억 속에 강하게 자리를 잡습니다.
그리하여 편집이 영상제작에 큰 역할을 해줘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편집은 기획과 촬영을 마친 뒤 영상제작의 마지막 단추인데요,
디자인적인 부분과 시각적인 부분을 해치지 않도록 편집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인포 그래픽의 경우 핵심이 되는 내용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임팩트 있도록 디자인해 주어야 하며,
여러 내용을 담으려 욕심을 낸다면 효과는커녕 핵심을 잃어 혼란과 지루함을 유발해 상품 구매의 목적성을 상실시 깁니다.
이렇게 기획, 촬영, 편집을 완벽하게 준비하고 조화를 이루게 해야만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바이럴 영상제작을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기업에서 비싼 이용을 들여 유명한 배우와 고가 장비의 촬영, 고가의 연출, 조명, 스튜디오를 동원해
광고를 하는 이유는 그만큼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할 수 있고, 브랜드의 가치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저희 (주)에스이 컴퍼니 플러스에서도 많은 영상 제작이 들어오지만 미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내용을 담고 싶어 하는 클라이언트분들이 많습니다.
제품 홍보영상, 바이럴 영상제작 과연 길게 만드는 것이 중요할까요?
거래처나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거나 투자자들을 상대로 한다면 영상이 길어도 좋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긴 영상은 해가되기만 하는데요,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광고, 마케팅 영상이 길다면 과연 소비자들이 끝까지 시청할까요?
물론 짧게 만들어야 한다고 정보가 들어가지 않는 것은 안됩니다.
다만 제품에 대해 어필하고 싶은 핵심 포인트 몇 가지만 임팩트 있게 담아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품을 안내하는 영상이 산이라고 봤을 때 꼭대기가 있어야 더 잘 보이고 눈에 띄게 되는데
다 똑같으면 그저 지루하고 감흥 없는 평지일 뿐입니다.
(주)에스이 컴퍼니 플러스는 제품 홍보 영상, 바이럴 영상제작 시
제품의 분석을 통한 기획과 촬영 및 편집을 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영상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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